감기가 끝났는데도 기침이 안 멈춰요

감기가 끝났는데도 기침이 안 멈춰요

기침이 안 멈춰요 라서 고민이신 분들이 요즘 부쩍 많다고 합니다.

보통 기침은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거나 목에 무언가 걸렸을때, 목이 건조해질 때 많이 기침 합니다.

해당 본문 내용에서 그 원인 파악 부터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해결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빠르게 확인 하시어 기침을 줄이거나 멈추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기침이란?

기침은 외부 물질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중요한 방어 메커니즘입니다. 각종 나쁜 성분이 기도로 들어가는 것을 막고 폐와 기관지에 있는 유해물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런 일이 오래 반복되면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있을 뿐 아니라 19 시대에는 기침에 좋은 음식을 알아야 합니다.

기침의 원인은 다양하며 기관지염, 천식,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 부동액 등 여러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8주 이상 지속되면 호흡기 질환이 될 수 있고 비염이나 역류성 식도염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주의 깊게 진단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기간에 따른 기침의 구분

기침은 감기에 의한 것부터 알레르기성의 증상, 폐암 등 중증 질병이 있는 것까지 다양합니다. 3주 미만으로 치료되는 급성 기침의 원인은 대부분 감기와 같은 호흡기 감염입니다.

천연성 기침, 만성 기침과 기침이 장기간에 걸쳐 있을수록 감염이 원인이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기침 증상이 오래 지속될 때 천식 등 알레르기성 기침, 부비동 기관지염 증후군, 폐암과 결핵 등이 의심됩니다. 또한 기침의 원인이 의료용 약의 부작용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CE 억제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기침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다만, 통상의 감기가 기관지염이나 폐렴으로 이행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3주간 미만이어도 기침의 증상이 신경이 쓰이는 증상이 점점 괴로워질 때는 빠른 기간 내에 의료 기관에서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원인이 되는 질병에 걸린 후 3주 이내에 들어가는 기침을 급성 기침이라고 하며, 3주 이상 지속되는 증상을 천연성 기침, 그리고 8주 이상을 만성 기침이라고 부릅니다.

기침 멈추는 법 4가지

1. 따뜻한 물 마시기

기침 멈추는 법에는 정말 이보다 좋은게 흔치않습니다.

먼저 기침을 하는 것은 몸안에 기관지를 통해 빠르게 공기와 채액등을 빼내기 때문에 빠르게 기관지가 건조해집니다.

그런데 이상황에서 수분을 섭취하지 않는다면 더더욱 건조해지고 더 기침도 심해져서 악화됩니다.

한마디로 수분섭취로 기관지를 촉촉하게 하여 기침을 예방하고, 기침을 멈추는 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그리고 특히 수분섭취 중에서도 따뜻하거나 미지근한 물을 드시는 것은 체내에 수분 흡수를 더욱 빠르게 도와주고 체내의 온도를 높여줘서 몸이 수분을 빠르게 회복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2. 습도 유지

저는 집에 항상 습도계, 온도계를 걸어두고 생활합니다. 이처럼 생활공간에 습도를 유지하고 있다면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목이 건조해 지는 것을 방지하여 기침을 멈추는 데 훨씬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습도가 갑자기 변하는 환절기나 건조한 겨울철에 더욱 건조해지기 쉽고 기침이 쉽게 나오는 것도 비슷한 이치입니다.

일반적으로 사람에게 최적 습도는 40~60%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족 중 알레르기나 천식 환자가 있으시다면 50%의 실내습도를 넘기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천식이나 알러지가 없어도 습도가 너무 높으면 곰팡이나 바이러스가 쉽게 생길 수 있기에 과도한 습도유지는 지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마스크 쓰기

코로나 시대 이후로 모두들 강제로 잘 지키고계신 부분입니다. 마스크는 기침을 할때 다른 분들에게 바이러스를 퍼뜨리지않는 장점도 있지만 사실 본인에게 오는 장점도 많습니다.

먼저 입 앞을 밀폐하면서 습도를 유지하여 마치 이동식 가습기를 입에 달고 다니는 것처럼 습도를 유지시켜 줍니다.

그리고 생각 보다 돌아다닐 때 안좋은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공기중 바이러스 등으로 부터 기관지를 보호하는 훌륭한 역할도 해줍니다.

실제로 마스크가 생활화 된 이후로 저도 주변 지인들의 감기나 기침 등의 횟수가 현저히 줄어들었는데, 이도 같은 이유입니다.

4. 혈자리 지압하기

우리 신체 손과 발에는 몸의 각 장기와 연결이 된 혈들이 있습니다. 몸에 해당 혈 부분을 지압하면 그곳에 해당하는 기능이 개선된다고 합니다.

지압법은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할 수 있기 때문에 독감이나 코로나 등 심각한 질병이아니면 자가치유능력을 어느정도 기를 수 있습니다.

감기에 좋은 혈자리 매우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 3가지만 말씀드리면 풍지혈, 백회혈, 대추혈 이 3가지가 있습니다.

위와같이 기침이 안 멈춰요 증상이 계속 될때 원인, 증상 부터 기침 멈추는 방법 4가지 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계속해서 몸이 좋아질 기미가 보이시지 않는다고 하면 빠른 병원 내원을 통해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왼쪽 아랫배 찌르는 통증 여자 증상 및 원인

갑자기 머리가 한웅큼씩 빠져요 나도 탈모일까요?

소변에 거품이 나는 단백뇨 없애는 방법

아침에 자고 일어나면 얼굴이 붓는 이유… 이것 떄문인가??

안압 낮추는 마사지 간단한 지압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