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머리가 한웅큼씩 빠져요 나도 탈모일까요?

갑자기 머리가 한웅큼씩 빠져요 나도 탈모일까요?

갑자기 머리가 한웅큼씩 빠져요 자고 일어나서 베개와 머리를 감을때 한웅큼씩 머리카락이 빠지고 계신가요?

정상적인 일반인의 경우 하루에 50~100개 정도 머리카락이 정리되곤 합니다. 하지만 갑자기 머리가 한웅큼씩 빠지는 것 같다면 탈모가 진행되는 것으로 확인될 수 있습니다.

저와 같이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자기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5가지

갑자기 머리가 한웅큼씩 빠져요 이유 대표적이 5가지에 대하여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임신

일부 여성은 출산 직후 과도한 탈모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에스트로겐 수치가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이런 유형의 탈모는 일시적인 상태이며 일반적으로 1년 또는 그 이내에 해결됩니다.

모발을 정상 상태로 되돌리려면 다음을 시도하십시오. 볼륨 샴푸와 컨디셔너를 사용하십니다. 가는 모발용 제품을 사용하십니다.

인텐시브 컨디셔너나 컨디셔닝 샴푸는 가는 모발에 너무 무거울 수 있으기 때문에 피하십시오.

모발의 무게를 줄이기 위해 두피보다는 모발 끝에 컨디셔너를 바르십시오.

2. 휴지기 탈모

휴지기 탈모는 모발이 성장 주기의 자연 탈락 단계에 남아 있는 상태입니다. 이로 인해 더 많은 머리카락이 때로는 소수에 빠지게 됩니다.

휴지기 유출은 일반적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해결되는 일시적인 상태입니다. 원인을 찾기 위해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몇 가지 가능한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심한 스트레스
  • 수술
  • 출산
  • 빠른 체중 감소
  • 갑상선 문제
  • 특정 약물

특정 약물이 탈모를 유발한다고 의심하는 경우 약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성장기 탈모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 성장기 유출은 모발 주기의 성장기(성장) 단계에서 다량의 모발이 빠르게 빠지게 합니다. 이 상태로 인해 머리는 물론 눈썹과 속눈썹을 비롯한 신체의 다른 부분에서 머리카락이 빠질 수 있습니다.

성장기 유출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화학 요법
  • 방사능
  • 곰팡이 감염
  • 자가 면역 질환

이 상태에 대한 치료는 원인에 따라 다르지만 국소 용액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화학요법을 받은 결과로 성장기 유출이 있다면 절차 중에 두피를 식히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모발은 화학 요법을 중단한 후 3~6개월 후에 다시 자랍니다.

4. 원형 탈모증

원형 탈모증 은 머리카락이 갑자기 빠지는 자가면역 질환입니다. 면역 체계는 신체의 다른 건강한 부분과 함께 모낭을 공격합니다.

눈썹과 속눈썹뿐 아니라 두피의 머리카락이 작은 덩어리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 있는 사람은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의사는 모발이 다시 자랄 수 있도록 약물을 처방할 수 있습니다.

5. 남성형 탈모증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 탈모의 가능한 원인에는 안드로겐성 탈모, 임신, 휴지기 탈모 등이 있습니다. 그것은 탈모의 아주 흔한 원인입니다.

남성형과 여성형 탈모는 모두 유전적입니다. 수컷은 관자놀이와 정수리에서 머리카락이 빠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일반적으로 머리 전체에서 모발이 가늘어집니다.

안드로겐성 탈모는 나이가 들수록 발생할 가능성이 높지만 사춘기 이후 어느 시점에서든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겐형 탈모증을 경험하는 많은 여성들 은 폐경기를 거친 후에 발병합니다. 이것은 호르몬과 연관이 있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모발 성장을 위한 약물로 이 상태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 안빠지게 하는법

우선 첫번째, 머리카락은 될 수 있도록 많이 만지지 않는게 가장 베스트입니다.

습관적으로 머리카락을 쓰다듬거나 머리카락을 만지시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그러한 행동을 하다 보면 손가락끝에 있는 기름, 세균등이 머리카락에 묻기때문에 머리를 안감은것처럼 기름진것처럼 보일수도 있답니다.

그럼 머리카락을 자연스럽게 당기고 갈라져잇는 머리카락을 계속해서 터치하면 머리카락은 계속해서 빠질수밖에 없습니다.

두번째, 머리를 자르실때는 최대한 자주 다듬어서 잘라주는게 좋답니다.

머리카락은 살아있는 동안은 계속 자라게 된답니다. 그럼으로 머리카락의 끝은 아무래도 영양이 전달이 안될수 있답니다.

그러함으로 끝은 계속해서 다듬어 주시는게 좋습니다. 대부분의 미용실을 가서 머리를 자르는 시기가 다를겁니다.

평균적으로 가장 좋은건 3개월에 한번씩 머리를 잘라주시고 4-6주에 한번씩은 머리를 다듬어 커트를 해주시는게 좋답니다.

머리카락이 계속해서 손상이 되게 되면 더욱 자주 커트해주시는게 좋답니다. 이미 망가져 있는 머리카락은 계속해서 커트하시면 아무래도 머리가 짧아 보일수있으니 그부분만 유의하시면서 관리해주시길 바랍니다.

세번째, 자주된 염색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염색을 한번이라도 해보신분은 아실겁니다, 염색을 하다 보면 화학성분으로 머리색을 변경하는것이니 머리카락을 상하게 할수밖에 없답니다.

그렇지만 뿌리염색등 염색을 자주 하고싶으시다면 뿌리가 자라게 되면 그쪽만 다시 염색하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랍니다.

네번째, 식습관이 정말 중요하답니다.

식습관은 우리의 건강의 필수 요소 입니다. 머리카락을 위해서가 아닌 우리의 몸건강을 위해서라도 항상 일정량의 영양분을 섭취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그렇지 못하실경우에는 간단하게라도 드시길 바랍니다. 계속해서 영양분을 놓치게 되신다면 머리카락은 점점 가늘어 지게 될것입니다.

소변에 거품이 나는 단백뇨 없애는 방법

왼쪽 윗 눈꺼풀 떨림 증상 해결하기

과민성대장증후군 간단 치료법

아침 공복혈당 정상수치 낮추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