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민성대장증후군 간단 치료법

과민성대장증후군 간단 치료법

과민성 대장 증후군 간단 치료법 정보를 확인해보겠습니다. 과민성 장 증후군은 위가 아프면 배변양상이 바뀌는 질병입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특정 질병으로 분류되는 것이 아니라 누구든지 한 번쯤은 경험할 수 있으므로 큰 걱정을 할 필요는 없지만 수시로 반복이 된다면 평소 생활에 불편함을 느끼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중요한 일이 있을 때 과민성 대장증후군으로 고생해보신 분들이라면 과민성 대장증후군 치료법에 대해서 관심이 많으십니다. 그래서 과민성 대장증후군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과민성 장증후군 이란 무엇인가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질병이라고 하기보다는 원인을 명확하게 발견하기는 어렵고 특별하게 나타나는 질환은 없지만 배아픈 증상이나 복부의 불편함을 나타내는 증후군입니다.

많은 분들이 스트레스를 받거나 신경을 많이 썼을때 복통이 오면서 설사나 변비, 배변장애가 발생되면서 화장실을 가는데요. 화장실 가서 대변을 보면 상태가 괜찮아지기도 합니다.

과민성 장증후군 원인

과민성대장증후군 원인이 의학적으로 뚜렷하게 밝혀지진 않았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평소에 신경을 많이 쓰고 완벽주의 성향을 가지고 있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분들이 겪기는 하지만 확실하게 스트레스와 연관이 있다라고 밝혀진건 없다고 합니다.

단지 통계적으로 봤을때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신경을 많이 쓰시는 분들이 많기에 그렇게 말을 하는 거 같습니다. 또한 가족력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나의 친부모님이 과민성대장증후군인 경우 자식들이 높은 확률로 과민성대장증후군을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최근에 밝혀진 바로는 과민성대장증후군을 겪는 분들을 보면 82%가 비타민D 부족 상태였고 비타민D를 보충하니 증상이 좋아진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내용도 의학적으로 입증되지는 않았지만 비타민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니 어느정도 신뢰할 내용인것 같습니다.

과민성 장증후군의 증상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어떤 증상이 동반되느냐에 따라 가스형과 설사형 그리고 변비형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 과민성대장증후군 가스형

복부가 팽창하고 방귀가 자주 나와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기는데, 이른 아침보다 오후에 이런 증상이 심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른 질환이 발생하지 않고 불규칙한 식습관이나 스트레스 등의 원인으로 대사 기능에 장애가 발생하게 됩니다.

2. 과민성대장증후군 설사형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의 대표적인 증상은 배변의 양상에 변화가 생기고, 복통과 함께 복부 불편감을 호소하게 됩니다. 대장이 예민해지고 대장 운동이 너무 과격하게 일어나면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과민성대장증후군 변비형

대장의 움직임이 급격하게 멈춰 변비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내장의 민감도가 증가하다 보면 위장관 내부의 대변이 축적되거나 복부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복부에서 느껴지는 팽만감은 흔히 게 발생하는 증상이며, 속 쓰림 등과 같은 상부위장관 증상 외에도 구토나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과민성대장증후군 난변형

설사나 변비는 아니긴 하지만 대변을 본 후 개운하지 않고 잔변감이 남는 느낌을 받으며 변을 배출하기 어려운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간단 치료법

1. 지사제 이용

설사를 방지하는 매우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지사제의 사용입니다. 설사는 지사제와 같이 즉시 사라져요. 하지만, 심각한 경우가 아니라면, 의학적 처방 없이 지사제를 사용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설사는 장내의 불순물이나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한다는 점에서 정상적인 생리 반응으로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스트레스 줄이기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유발하는 심리적 불안과 갈등을 없애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환자들이 자신의 질병을 잘 이해하고 대장에 심한 자극을 줄 수 있는 음식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분은 그리고 과식을 피하고 규칙적인 식사와 편안한 마음가짐을 가져야 합니다.

3. 장에 잘 흡수되지 않는 음식 피하기

고지방 및 기름진 음식 튀김, 피자, 고기, 닭고기 등 맵고 짠 음식을 피해야 하며, 우유, 버터, 치즈, 마가린 등의 유제품 과도한 음주 및 흡연 또한 줄여야 합니다.

또한 발효는 쉽게 헛배부름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과민성장증후군에 식이섬유

식이섬유는 변비와 관련된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물을 흡수하여 부피를 늘리고 대변을 부드럽게 하여 결장을 통과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합니다.

미역, 파, 현미, 보리, 귀리, 호두, 아몬드, 설사, 복통, 가스 , 감자, 고구마, 토마토, 쌀, 요구르트 등의 음식들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간단 치료법과, 과민성대장증후군이 무엇이고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침 공복혈당 정상수치 낮추는법

아침에 자고 일어나면 얼굴이 붓는 이유… 이것 떄문인가??

안압 낮추는 마사지 간단한 지압방법

손톱 가로줄 울퉁불퉁 세로줄 원인 파헤치기

왼쪽 아랫배 찌르는 통증 여자 증상 및 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