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자전거 운동 효과에 대하여 알아보자

실내자전거 운동 효과에 대하여 알아보자

실내자전거 운동 효과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찾으셨나요? 무릎과 발목이 좋지 않으시거나 허리 통증, 무릎 통증이 있다면 실내 자전거를 이용해 운동해 봅니다.

관절의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운동효과도 있어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됩니다. 실내 자전거 다이어트의 효과와 운동 강도는 어떻게 하게되면 좋은지 주의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내 자전거 운동효과 4가지

1. 체중 감량과 허벅지 근육 발달입니다.

허벅지가 튼튼하게되면 건강하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이 부위가 발달하다 보면 몸의 균형을 잘 잡고 규칙적인 근육의 수축과 이완으로 하체 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또 뱃살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많은 분들이 이러한 이유로 자주 하기도 합니다. 다리만 열심히 움직이는데 과연 살이 빠질까요? 라는 생각을 할 수 있는데 복부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왜냐하게되면 동작을 한다고 하면서 배에도 힘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유산소 운동이라 군살을 빼주기에도 좋습니다.

2. 당뇨병과 편두통 예방입니다.

인슐린 기능이 28% 정도 개선된다고 합니다. 십중팔구 유산소에도 해당하는 내용이지만 요즘처럼 실내에서 해야 할 시기에는 실내 자전거 운동 효과를 보기에 딱 좋습니다. 그리고 가볍게 실시하게되면 편두통을 줄이는 데도 어느 정도 도움이 됩니다.

3. 관절질환 예방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실내 자전거 운동 효과는 무엇일까요? 그건 짐이 별로 들지 않는 유산소 운동이라 하는 겁니다. 여기서 헷갈리시는 분들이 간혹 있습니다. 무릎을 많이 사용하는데 어떻게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요?

사실 관절이 안 좋으면 함부로 대할 수는 없지만 그렇다고 안 좋다고 아무것도 안 하게되면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무릎 근육을 보호해 주며 이를 강화하여 관절 질환으로부터 보호해 주기 때문에 반드시 하셔야 합니다. 자기 자신의 하체가 약하다고 느끼면 한번 열심히 밟아보십니다.

4. 지구력 체력 증가

실내자전거는 칼로리 소모 및 다이어트에도 좋지만 꾸준히 탈 경우 체력 및 심폐 지구력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스피드를 유지하며 꾸준히 페달을 밟아 앞으로 나아가야 하기 때문에 폐활량과 심폐지구력을 발달 시키게 되며 나아가 건강한 체질로 만들어 줍니다.

실내자전거 타는 방법 주의사항

무릎이 안좋으신 분들한테는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게 할수있는 유산소 운동입니다.

보통 실내자전거 하게되면 무릎에 무리가 많이 가고 연골에 무리가 간다고 하지만, 정확히 내 신장에 맞춰 셋팅하고 운동을 하면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게 운동을 할수있습니다.

여기에 또 하나의 팁을 드리자면, 보통 실내자전거 탈때에는 핸드폰,티비 스마트기기를 보면서 하게되는데 이때 무릎이 바깥으로 빠지거나 안쪽으로 나도 모르게 몰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마트 기기를 보면서 타는건 좋지만, 무릎이 정확한 자세로 움직일수있게 자세는 신경써주어야 합니다.

실내자전거 칼로리는 한시간에 대략적으로 300-500kcal정도 소모된다고 하지만, 어떻게 어떤 강도로 타느냐에 따라 다르고 체중마다 다 다르므로 평균적으로 300~250kcal정도 소모되는것 같습니다.

여기에 상체까지 같이 움직이고 빠르게 동작을 하는 스피닝은 칼로리 소모가 더 추가가 되겠지만, 보통 하체만 움직이는 실내자전거 칼로리 기준은 이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소변 색깔이 뿌옇다.. 건강에 이상증상??

비타민 b12 수치가 낮으면 결핍 증상 알아보기

갑자기 머리가 한웅큼씩 빠져요 나도 탈모일까요?

소변에 거품이 나는 단백뇨 없애는 방법

과민성대장증후군 간단 치료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