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싱하게 오래오래 아보카도 보관법 및 효능

싱싱하게 오래오래 아보카도 보관법 및 효능

아보카도 보관법 정보 및 효능에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알려진 아보카도는 수식어들이 아주 많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이 많므로 퓨전 음식의 소재로도 인기가 아주 많습니다.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고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있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이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는이데요, 과육 100g에 식이섬유가 무려 7g이나 있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효과 및 효능

1. 두뇌 건강

혈관에 좋다는 것은 곧 두뇌에 좋다는 것도 됩니다. 아보카도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E는 뇌 혈관을 깨끗히 청소해 두뇌 기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인지 증력이나 기억력을 증진시켜 공부하는 수험생들이나 치매가 걱정되는 노년층들, 그리고 두뇌가 한창 자라나야 하는 어린 아이들에게도 좋은 것입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노년층에게 아보카도를 꾸준히 섭취하게 하자 치매 발생률이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2. 혈압 관리

혈압이 지나치게 높으면 동맥경화나 뇌졸중, 심근경색, 협심증 등 각가지 심혈관계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답니다.

이러한 것들은 생명까지 위험하므로 평상시 관리하는 것이 무척 중요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음식을 짜게 먹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소금에 함유된 나트륨은 혈액 농도를 높여서 고혈압의 원인이 됩니다. 이런 나트륨을 배출하기 위해서는 칼륨이 든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보카도에는 칼륨이 풍부해서 나트륨 배출 및 혈압 관리에 좋습니다. 또한 카라토노이드라는 성분이 혈관벽을 더욱 튼튼하게 만들어 안정적인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3. 임산부 건강

임산부들은 철분이 부족하기 쉽습니다. 철분 부족으로 인해 많이 걸리는 질병은 바로 빈혈입니다. 이것은 철분 부족으로 적혈구 안의 헤모글로빈 생성에 문제가 생기므로 일어나는 것입니다.

그럴 때 철분이 풍부한 아보카도를 드시면 임산부의 빈혈 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아보카도에는 엽산 성분도 함유됩니다. 이것은 태아의 몸과 신경계, 그리고 뇌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임산부들에게 더욱 필요한 과일입니다.

4. 피부관리

활성산소가 제거된다는 것은 곧 피부 노화를 늦춘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또한 피부 미용에 중요한 영양성분은 바로 비타민C입니다.

주로 과일류에 많이 포함되어 있고 아보카도에도 역시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그래서 손상된 피부 재생을 원활하게 해주고 각가지 잡티를 제거해 주고 피부를 더욱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마그네슘, 철분, 구리, 토코페롤 등의 성분도 피부를 더욱 젊게 만들어주습니다.

5. 피로 회복

시중의 많은 피로회복제에 비타민C가 들어가는데요, 이것은 비타민C가 피로를 회복하는데 탁월하기 때문입니다. 아보카도 역시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이니 자주 드시면 피곤한 몸을 좀 더 빨리 회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로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장기는 간인데요, 아보카도의 글루타싸이온 성분이 간 기능을 증진시키므로 피로 회복에 더욱 좋은 음식입니다.

6. 활성산소 제거

사람이 호흡을 하게되면 항상 산소를 섭취하게 되어 있고, 기본적인 생명활동에 반드시 필요한 것이 산소이지만 반대로 노화나 질병을 촉진하기도 합니다. 생명활동에 사용되고 남은 산소는 각가지 장기들을 산화시켜서 병들게 합니다.

이러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려면 항산화 물질이 필요합니다. 아보카도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와 글루타싸이온은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써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줍니다.

각가지 염증 및 암 을 예방하는데도 탁월합니다.

아보카도 보관법

아보카도는 특이하게도 후숙을 해야 하는 과일입니다 후숙은 과일을 수확한 이후 먹기 딱 좋은 상태가 될 때까지 적당히 익혀먹어야 할 것을 뜻합니다.

대표적인 후숙 과일로는 바나나가 있습니다 바나나도 적당히 익어야 딱 먹기 좋아지잖아요 아보카도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렇게 후숙을 했을 때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고 섬유소 같은 영양소도 익히기 전보다 더 풍부해진다고 하니 고소한 맛을 느끼려면 꼭 후숙 과정이 필요합니다.

첫 번째로는 후숙을 해야 합니다 초록색이 도는 아보카도를 일반적으로 그늘이 지는 상온에 2~3일 정도 보관하게되면 먹기 좋게 후숙이 됩니다.

이때 쿠킹 포일로 포장을 하는 경우 더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후숙을 했다면 냉장고의 냉장실에 보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때는 아보카도를 개별로 포장해야 하며, 포일이나 신문지 등을 이용해 포장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냉장고의 찬기운으로 인해 냉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냉동실에 보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후숙 이후 잘 씻은 아보카도를 반으로 잘라 씨앗과 껍질을 제거해 그대로 지퍼백에 넣어 냉동실에 보관해주시면 됩니다 뭐든지 냉동 보관을 하는 것이 장기간 보관 시에 유리합니다.

아보카도 보관법 정보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요약하자면 충분히 후숙을 한 뒤 냉장, 냉동 보관을 하여주시고 가급적 1~2주 이내에 소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말에 아보카도를 이용한 캘리포니아 롤이나 샐러드에 예쁘게 담아내어 한 끼 해보는 건 어떨까요?

실내자전거 운동 효과에 대하여 알아보자

과민성대장증후군 간단 치료법

아침 공복혈당 정상수치 낮추는법

왼쪽 아랫배 찌르는 통증 여자 증상 및 원인

소변에 거품이 나는 단백뇨 없애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