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오른쪽 아랫배 찌르는 통증 원인 파헤치기

남자 오른쪽 아랫배 찌르는 통증 원인 파헤치기

남자 오른쪽 아랫배 찌르는 통증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정확히 알고 가셔야 합니다.

만병의 근원이라 할 수 있는 스트레스로 인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지만 그보다 더 심각한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만큼 간과하고 넘어가서는 안됩니다.

오른쪽 아랫배 통증의 여러가지 원인들 이제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자오른쪽아랫배통증, 원인 파악하기

1. 맹장염

먼저 흔하게 의심하는 질환이 맹장염입니다. 맹장염의 정확한 질환 명칭은 급성 충수염으로 소장 끝 부분과 대장이 시작되는 부위의 약 10cm 길의의 충수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명치나 배꼽에서 날카로운 통증이 시작되면서 점점 오른쪽 아랫배를 찌르는 통증으로 이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국내에서는 맹장염으로 매년 10만명 이상의 환자가 수술을 받는다고 합니다. 맹장염은 거의 모든 연령층에서 고르게 발생하는 편이지만 그 중에서도 10~30대 젊은층에서 발병률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이때 오른쪽 아랫배를 살짝 눌러보면 심해지는 양상을 보입니다. 충수염이라고도 불리는 이 증세는 더부룩한 느낌이 드는 경우가 많아 체함 증세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골반에 증상이 느껴지거나 다리 절임 혹은 구토가 동반되기도 합니다.

2. 대장게실염

대장 게실은 약해진 대장의 장벽이 동그란 꽈리 모양으로 바깥쪽으로 튀어나오는 상태를 말하며, 이 부분의 주머니 안에 변 등의 오물이 들어가 발생하는 염증이 대장게실염입니다.

많은 음식을 먹었을 때 몸 안에 들어온 나쁜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에 감염되어 면역력이 가동하기 위해 생기는 염증을 뜻하기도 합니다.

복통 외에 설사를 하는 경우가 발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3. 고환염전

고환염전도 원인일 수 있습니다. 고환염전이란 고환이 회전해서 음낭으로 혈액을 공급하는 끈 형태의 구조물인 정삭이 꼬이는 증상을 일컫는 말입니다.

이 증상은 모든 연령대에서 발생할 수 있는데, 성인에 비해 신생아나 사춘기 이후 청소년에게 흔하게 발생하는 비뇨기과적 응급 상황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하복부까지 치솟는 극심한 고통이 느껴지면서 구토, 메스꺼움과 함께 남자오른쪽아랫배통증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4. 궤양성 대장염

궤양성 대장염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대장 염증성 장 질환으로 체중 감소와 항문 출혈, 혈변 등을 유발하며 해당 부위에 문제가 집중적으로 나타나는 경향을 보입니다.

신장 안에 결석이 생긴 신장 결석도 문제를 일은 킬 수 있습니다. 작은 크기의 신장 결석은 증상이 크게 느껴지지 않지만, 크기가 커질수록 하복부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라면 소변을 볼 때 느껴지기도 합니다.

5. 장내가스

기름진 음식을 많이 섭취한 경우 특히나 장에 가스가 많이 돌게 됩니다. 장 내에 가스가 쌓이며 주변의 조직을 압박해서 오른쪽 복부 쪽에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장염에 걸렸거나 배탈 등으로 인해 가스가 많이 차 쥐어짜는듯한 고통을 느끼게 되는데, 이때에는 변비나 설사 등 배변 장애를 동반하게 됩니다.

또한 배변이 일주일에 2회 미만이거나, 굳거나 출혈이 동반되는 변을 보는 변비가 있거나 탈장이 생겼을 때도 복벽 근육이 약화되어 증상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6. 과민성 대장 증후군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내시경 검사 등을 하여도 이상 증상을 발견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배의 톡증이나 불편함이 있고, 변비나 설사 등이 반복되면 의심해봐야 합니다.

장과 뇌의 신경 정보 전달이 잘 안되거나 소장과 대장의 운동이나 분비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때 이런 증상이 생겨납니다.

남자 오른쪽 아랫배 찌르는 통증 여러가지 원인을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이라면 전문가를 찾아 정확한 문제의 원인을 파악한 뒤 필요한 치료가 있을 경우 받아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일반적으로는 간단하게 약 처방을 통해 치료가 가능하지만, 질환이 심각한다면 응급 수술로 이어질 수도 있으니 간과해서는 안 되는 문제입니다.

왼쪽 아랫배 찌르는 통증 여자 증상 및 원인

나이 불문.. 심근경색 전조증상 자가진단 체크하기

실내자전거 운동 효과에 대하여 알아보자

갑자기 머리가 한웅큼씩 빠져요 나도 탈모일까요?

왼쪽 윗 눈꺼풀 떨림 증상 해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