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 가로줄 울퉁불퉁 세로줄 원인 파헤치기

손톱 가로줄 울퉁불퉁 세로줄 원인 파헤치기

손톱 가로줄 울퉁불퉁 증상이 나타난 분들은 갑자기 불안해 빠지곤 합니다.

요즘은 손톱미용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미용으로 손톱을 자극 하면서 변형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갑자기 변형이 된다면 신경쓰입니다.

해당 증상들이 특정 병의 증상이거나 과도한 충격, 외적인 요소로 인해 손톱에 영향을 받았을 때 일시적으로 이상이 있을 수 있으나 오랜시간 지속된다면 이러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손톱 세로줄

손톱 세로줄 원인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부족하여 일어났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을 적게 섭취해서 수분이 부족해질 경우 손톱에 세로줄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손톱은 20대부터 시작해서 노화가 진행됩니다. 손톱 세로줄도 이 과정 중 일부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90% 정도가 단백질로 이루어진 손톱은 충분한 영양공급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세로줄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다이어트를 위해 무리한 식단 관리를 하다 보면 영양부족을 초래해서 건강의 적신호로 손톱 세로줄이 보일 수 있습니다.

과일이나 채소를 많이 섭취하지 않은 경우에도 손톱 세로줄을 볼 수 있으며 특히나 간에서 우리 몸에 많은 대사가 일어나게 되는데 대사 과정 중 반드시 필요한 것이 바로 비타민과 미네랄입니다.

이러한 것들이 부족해지면 간은 손톱으로 이상 신호를 보내는 것일 수 있습니다.

손톱에 가로줄

손톱에 가로줄은 심한 스트레스, 과로, 면역력 저하 등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평상시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피로도가 축적되어 있으면 컨디션 조절이 되지 않아 발생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숙면을 취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항산화 식품을 챙겨 먹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손톱이 창백하다면

손톱은 약간 선홍색을 띠는 것이 정상입니다. 그러나 유난히 손톱 색이 창백해 보인다면 빈혈이거나 저혈압 증상일 수 있습니다.

현기증, 어지럼증, 경미한 두통 등이 동반된다면 철분제와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좋아지지 않고 지속된다면 다른 질환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합니다.

손톱이 쉽게 부러진다면

손톱을 이루고 있는 대부분의 성분인 단백질이 부족해진다면 손톱이 쉽게 부러지기 쉽습니다. 식사마다 적절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고 단백질을 먹을 때는 비타민C와 같이 먹는 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나 비타민C는 단백질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어 손톱을 건강하게 하는데 반드시 필요합니다.

손톱 울퉁불퉁 해결방법

세제를 사용해야 할 경우 장갑을 착용하는 것이 좋은데, 세제에는 피부 뿐 아니라 손톱에도 자극이 가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손톱이 울퉁불퉁하다면 젤네일 중단을 권해드리는데 과하게 꾸미면 손톱에 악영향을 미치므로 두달 정도는 숨을 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손톱과 머리카락에 필요한 영양분은 케라틴과 비오틴으로 비오틴 영양제를 삼개월 이상 섭취한 경우 혹은 단백질이 풍부한 달걀 두부 콩과 같은 음식을 풍부히 섭취해 증상을 완화 시킬 수 있습니다.

손톱 세로줄 가로줄 울퉁불퉁 파임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손톱은 손톱 밑의 약한 살을 보호하기 위하여 존재하지만 우리 몸의 이상 징후를 쉽게 알아차릴 수 있도록 하는 역할도 있는 만큼 쉽게 지나치지 마시고 꾸준히 확인해보고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왼쪽 아랫배 찌르는 통증 여자 증상 및 원인

갑자기 머리가 한웅큼씩 빠져요 나도 탈모일까요?

과민성대장증후군 간단 치료법

아침 공복혈당 정상수치 낮추는법

나이 불문.. 심근경색 전조증상 자가진단 체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