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압 낮추는 마사지 간단한 지압방법

안압 낮추는 마사지 간단한 지압방법

안압 낮추는 마사지 및 간단한 지압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기전에 안압이 높으면 여러가지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눈에서 계속 피곤함을 느끼거나 건조해지고 아프다면 안압 상승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평소에 어떻게 하게되면 이를 감소시켜줄 수 있을지 알아두고 실천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우선 식단 관리와 운동, 자세, 안약 등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안압이 중요한 이유

정상적인 안압은 약 15mmHG입니다 보통 10~20mmHg 정도만 되어도 정상적인 안압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를 벗어나 안압이 올라가게 되면 녹내장성 시신경에 손상을 입힐 수 있어 평소 안정 안압으로 유지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또한 안압이 낮아지게 되어도 문제가 생기게 되는데 각막 부전이나, 황반 병증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안압이 높을 때 증상

  • 눈에 충혈이 생기는 증상이 자주 반복됩니다.
  • 안구건조증 발생합니다.
  • 눈에 피로감이 자주 발생하고 몸 전체적인 피로감으로 퍼질 수도 있습니다.
  • 눈이 뻑뻑해지고 열감이 발생하며 시야가 흐릿해질 수 있습니다.
  • 눈이 무겁고 이물감이 함께 계속해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눈이 침침해지거나 시력이 감소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안구 통증과 함게 두통이 동반되는 경우가 흔하게 일어납니다.

안압 낮추는 방법

1. 눈 마사지 방법

눈이 피로할 때 손바닥을 빠르게 문질러서 마찰열을 만듭니다. 그리고 따뜻한 온기가 남은 상태에서 눈 전체를 손바닥을 살포시 덮어 찜질을 하는 방법입니다.

손바닥으로 눈을 강하게 누르지 말고 가볍게 덮어준다는 느낌으로 작게 원을 그리며 마사지하면 됩니다. 안압 떨어뜨리는 마사지인 손바닥 비비기는 눈 주변 혈관의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눈 주위를 마사지해서 혈액의 순환을 돕게 되면 안압을 떨어뜨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안구에 온열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면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2. 눈 지압방법 정형혈

눈 아플 때 지압하게되면 좋은 곳은 정형 혈이라고 불립니다. 정형 혈은 코와 눈 사이에 움푹하게 들어간 위치입니다.

검지와 중지로 눈 주변 뼈를 관자놀이부터 눈썹 바깥쪽부터 안쪽까지 차근차근 순서대로 눌러줍니다.

마무리로 콧대와 눈 사이의 움푹 들어간 곳을 엄지로 가볍게 눌러가며 마사지하면 됩니다. 안압 떨어뜨리는 혈자리 마사지는 안구의 피로를 해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3. 눈의 사용시간을 줄이자

컴퓨터 및 스마트폰을 장시간 보는 행동은 우리의 눈에 극심한 피로감을 줍니다. 특히나 일상에서 스마트폰의 사용은 정말 많습니다.

각가지 sns와 뉴스, 메신저 등 대부분의 시간은 휴대폰을 보면서 시간을 보내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의미 없이 보는 사용 시간을 줄이시면 피로감을 많이 줄이실 수 있습니다.

업무적으로 오랜 시간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봐야 된다면 잠시라도 다른 곳을 응시해서 눈의 휴식을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4. 안구가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

업무에 집중하게 되면 한곳을 집중해서 보고 있게 됩니다 그럴 때 눈을 전혀 깜빡이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안구가 마르게 되어 눈이 뻑뻑해지게 되고 충혈과 함께 피로감을 느낍니다 수시로 눈을 감았다 뜨고 인공눈물을 넣어 안구를 마르지 않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공눈물이 없다면 일부러 하품을 유발해서 눈물로 인한 안구의 건조함을 없애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5. 식습관 개선

질산염 식원료와 잎채소를 꾸준하게 섭취하게되면 안압상승을 막을 수 있고, 녹내장의 위험 또한 30%나 줄입니다.

또, 고연령의 미국인들 중에서 신선한 오렌지와 복숭아, 케일을 많이 섭취하는 그룹과 레티놀 유사성분과 베타카로틴을 섭취한 그룹에서 녹내장 발생위험이 낮았던 것으로 보고 되고 있습니다.

6. 바른 자세로 자기

잠을 잘 때 천장을 보고 자는 것이 정상 안압을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엎드리거나 옆으로 돌아누워자게 되면 자는 시간 동안 안압을 높일 수 있으므로 바른 자세로 잘 수 있도록 습관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7. 적절한 유산소 운동하기

달리기를 한 경우 혹은 자전거 타기, 줄넘기 등의 기본적인 유산소운동은 일정 안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계속 앉아있어 혈액순환을 방해한 경우 혹은 살이 고도로 찐 비만인 사람은 안압 상승의 위험이 큽니다.

하지만 고중량의 하중을 갖고 근력운동을 한 경우 혹은 무거운 것을 드는 운동 또는 복압을 상승시키는 운동은 안압의 상승을 유발하기 때문에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손톱 가로줄 울퉁불퉁 세로줄 원인 파헤치기

왼쪽 아랫배 찌르는 통증 여자 증상 및 원인

나이 불문.. 심근경색 전조증상 자가진단 체크하기

소변 색깔이 뿌옇다.. 건강에 이상증상??

갑자기 머리가 한웅큼씩 빠져요 나도 탈모일까요?